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계양구 교육발전위원회 개최

인천 계양구 교육발전위원회 개최

  • 기자명 박은구 기자
  • 입력 2024.03.07 15: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교육경비보조금 예산 14억8700만원

윤환 계양구청장이 제1회 계양구 교육발전위원회를 시작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윤환 계양구청장이 제1회 계양구 교육발전위원회를 시작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은구 기자] 인천 계양구는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24년 제1회 계양구 교육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이번 위원회를 통해 지역의 교육 전문가와 학교장 등 관련 분야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교육 발전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하고, 관내 사립 및 단설 공립유치원 초ㆍ중ㆍ고등학교 71개교에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계양구 교육경비보조금 예산액은 총 14억8700만원으로, 학교 현장 수요를 반영해 1차(3월)와 2차(6월)에 걸쳐 교부할 예정이다.

1차 지원 심의에서는 △4차 산업혁명교육 프로그램 △경제교육 프로그램 △학교 맞춤형 특화 프로젝트 등 다양한 ‘교육과정 특성화’ ‘학교 환경 및 시설 개선’뿐만 아니라 ‘학교 시설 개방 학교에 대한 지원’을 신설해 총 14개 분야에서 12억6000여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계양구는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사업 외에도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무상급식, 무상교복, 고등학교 무상교육에 48억 3900여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계양영재교육원 운영 지원, 계양구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 장학사업 등 지속적인 교육사업 추진을 통해 계양의 미래 인재 양성과 교육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