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양평군,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실시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4.03.06 1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어르신 연중 시행

전진선 양평군수가 폐렴구균 예방접종 홍보를 위해 6일 오전 양평군보건소를 방문해 직접 예방접종을 맞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가 폐렴구균 예방접종 홍보를 위해 6일 오전 양평군보건소를 방문해 직접 예방접종을 맞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폐렴구균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은 면역력이 약해진 65세 이상 고령층에게 치명적인 감염병이며 균혈증의 사망률은 60%, 수막염의 사망률은 80%에 이른다.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균혈증을 동반한 폐렴ㆍ뇌수막염ㆍ심내막염과 같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 예방을 위한 것으로 접종 대상은 65세 이상 연령에서 페렴구균 예방접종을 맞지 않은 어르신으로 주민등록번호상 출생연도 기준으로 1959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이다. 또한 65세 전에 백신을 맞았다면 접종일로부터 5년 후 1회 추가 접종이 가능하다. 

지원 백신은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에 예방효과가 있는 폐렴구균 23가 다당 백신(PPSV23)으로 1회 지원하며 접종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지정 의료기관 34개소를 방문하면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양평군에서는 금년 2월부터 65세 이상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3400여명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도 실시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폐렴구균 예방접종 홍보를 위해 6일 오전 양평군보건소를 방문해 직접 예방접종을 맞으며 대기하고 있던 어르신들과 환담을 나누기도 했다.

그 자리에서 전 군수는 “양평군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폐렴 무료 접종을, 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는 대상포진 무료 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어르신들이 접종을 받으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