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문화재단-김포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김포문화재단-김포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4.03.06 16: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역사문화 분야 교류협력

김포문화재단과 김포문화원간 김포 역사문화 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포문화재단과 김포문화원간 김포 역사문화 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재준 기자] 재단법인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6일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김포문화원(원장 박윤규)과 김포 역사문화 분야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월15일 김포문화재단 조직개편으로 기존 ‘한옥마을팀’이 ‘전통마을팀’으로 개편되면서 김포 역사문화와 전통 분야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간 협업과 연계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학술정보자료의 상호 공유 등 김포 역사문화 아카이빙 △역사문화 공동 연구 및 학술행사 공동 개최 등 학술연구 교류 △역사문화 스토리텔링 및 전시·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 김포 역사문화 콘텐츠 개발 등을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식을 통해 김포문화원 박윤규 원장은 “김포의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하여 함께 성장하는 문화재단과 문화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이번 업무 협력이 김포 역사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김포문화원이 올해로 설립 6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에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통해 김포 지역의 정체성을 재정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유구한 전통을 자랑하는 김포문화원과 함께 시민들이 일상 가까이에서 공감할 수 있는 우수한 역사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알리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