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립수목원, 광릉숲문화학교 참여자 신청

국립수목원, 광릉숲문화학교 참여자 신청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3.06 16: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 수목원 교육 프로그램 

광릉숲문화학교 수목관리교실 참여자들이 현장 교육을 받고 있다. 
광릉숲문화학교 수목관리교실 참여자들이 현장 교육을 받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성인을 위한 수목원 교육 프로그램 ‘광릉숲문화학교’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광릉숲문화학교는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산림생물종과 수목원·식물원에 관심이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식물분류교실’과 ‘수목관리교실’이 운영된다.

식물분류교실은 전·현직 국립수목원 소속 전문가가 △식물분류학의 이해 △복주머니난속 분류 △붓꽃속 분류 △희귀특산식물 분류 등 총 10차시 교육으로 4월16일부터 9월10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식물의 이름과 형태에 대해 관심 있는 성인이라면 신청하여 장기적으로 식물에 대한 이론 및 현장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식물분류교실은 17일까지 참여희망자를 접수하고 대상자를 추첨한다.

수목관리교실은 △전정 △수목분뜨기 및 식재방법 등 총 2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연간 5회씩 운영될 계획이다. 수목관리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해당 과목을 선택하여 하루 동안 교육받을 수 있는 단차시 교육이다. 수목관리교실은 상반기는 20일부터, 하반기는 7월 중순에 접수가 진행되며 선착순 접수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참여방법은 국립수목원 누리집 알림에서 13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광릉숲문화학교가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성인들이 식물을 배우는 기쁨을 느끼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 만들기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