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국내ㆍ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광명시, 국내ㆍ해외 전시회 참가 지원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3.06 13: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신규 판로개척 나서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신규 판로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6일부터 21일까지 ‘2024년 국내 및 해외 전시회 참가기업 지원 사업’ 참여 희망기업 모집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올해 국내 및 해외 전시회 참가기업 지원 사업은 지난해 국내외 전시회 지원 사업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하여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비가 증액됐으며 지원 한도도 해외 전시회의 경우 2배 이상 늘었다.

신청 대상은 광명시 소재 중소기업 중 올해 개최하는 국내 또는 해외 전시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제조업체이다.

시는 신청기업의 국내외 전시회 참여 준비 정도를 비롯해 기술 인증 등을 종합평가하여 국내 전시회 11개 업체, 해외 전시회 4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국내 전시회에는 최대 200만원, 해외 전시회에는 최대 800만원까지 기본 부스 임차료, 장치비, 홍보비, 해외 운송비 등을 지원한다.

올해는 전시 전문기관인 킨텍스와의 협약을 통해 사전 컨설팅 교육 및 사후관리 등 전문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청은 시 누리집(www.gm.go.kr) 공시공고 또는 킨텍스 홈페이지(www.kintex.com) 공고문에 기재된 구비서류를 갖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킨텍스 전시지원센터(031-995-851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영수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이 제품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광명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