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에 성매매집결지 폐쇄 성명 전달

파주시에 성매매집결지 폐쇄 성명 전달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3.05 16: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지 현장상담센터협의회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매매피해자 지원을 위한 현장상담센터협의회가 파주시에 성매매집결지 폐쇄 성명서를 전달하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매매피해자 지원을 위한 현장상담센터협의회가 파주시에 성매매집결지 폐쇄 성명서를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가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전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매매피해자 지원을 위한 현장상담센터협의회에서 지지와 연대의 뜻을 밝혔다.

전국 성매매피해자 지원을 위한 현장상담센터협의회(이하 협의회)는 5일 오후 1시30분 파주시청을 방문해 김경일 파주시장에게 ‘성매매 근절 및 성매매피해자 인권회복을 위해 파주시 성매매집결지의 조속한 폐쇄를 촉구’하는 성명서와 파주시 학부모들이 이날 오전에 발표한 성명서를 동시에 전달했다.

협의회는 부산, 창원, 포항, 울산, 여수, 서울 등 전국 각지에서 성매매피해자의 탈성매매와 자립을 지원하는 단체들의 연합 조직으로 2009년 구성된 이후 공식적으로 특정 지자체의 성매매집결지 폐쇄 지지를 표명한 적은 없었는데, 이례적으로 지난 2023년 2월28일 파주시 연풍리에 소재한 성매매집결지를 방문해 “성매매는 성차별 사회의 산물로 성매매와 성 평등은 공존할 수 없다”며 “파주시의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적극 지지하고 응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시는 전국 각지의 먼 곳에서 파주시 성매매집결지의 조속한 폐쇄를 촉구하는 이러한 연대의 흐름을 통해 파주시 성매매집결지 폐쇄가 한국사회의 성매매 근절과 성매매피해자의 인권회복을 위해 얼마나 중요한 전국적 사안인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협의회 대표단 9명은 오전 10시 성매매집결지 인근의 파주제일교회(파주읍 혜음로 1669-1) 앞에서 개최된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통학로 조성을 위한 성매매집결지 폐쇄 촉구 학부모ㆍ시민 기자회견’에 참석해 파주시, 경찰청, 언론이 힘을 모아 성매매집결지를 조속히 폐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고 우리 아이들의 안전하고 성 평등한 교육권과 주거권 보장을 위해 성매매집결지의 조속한 폐쇄를 촉구하는 파주시 학부모와 시민들의 활동에 연대의 지지를 표명한 뒤 김경일 시장을 면담, 성명서를 전달했다. 

서울의 여성인권지원상담소 ‘에이레네’ 소장인 오선민 협의회 대표는 김경일 시장에게 “성매매집결지를 폐쇄해야 한다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커져가는 만큼 이번에는 성매매집결지가 반드시 폐쇄될 수 있도록 파주시, 경찰청, 언론이 힘을 모아야 한다”며 “2006년 춘천 장미촌 폐쇄를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성매매 근절의 움직임이 파주에서도 일어날 수 있도록 함께하겠다”고 피력했다. 

김경일 시장은 “파주시만의 외로운 싸움이라고 여겨졌던 성매매집결지 폐쇄가 조속히 추진되기를 바라는 학부모들과 시민들의 활동에 올바름은 힘을 잃지 않는다는 제 소신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저 멀리 남쪽에서부터 북쪽 끝에 있는 여기, 파주까지 한달음에 달려오신 대표님들의 말씀을 채찍 삼아 성매매집결지 폐쇄를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