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중동 1기 신도시 관련 간담회 실시

부천시, 중동 1기 신도시 관련 간담회 실시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3.05 12: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신청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는 중동 1기 신도시 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신청을 받아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노후 계획도시정비법’이 4월27일 시행됨에 따라 1기 신도시인 중동지구의 정비방향 등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 내용으로는 △특별법 주요 내용 △특별정비예정구역 지정 원칙 △규제완화(안전진단 면제, 용적률 완화) 사항 △선도 지구 △소통창구(부천 미래도시지원센터 설치) 마련 등을 주로 다룰 예정이다. 

간담회 참여 신청은 중동 1기 신도시 18개 마을(49개 단지)의 입주자대표회의를 대상으로 8일부터 15일까지 받는다.

시는 공문을 통해 접수 후 5월까지 순차적으로 해당 입주자대표회의 회의 개최 일에 방문할 예정이다.

올해 5월에는 중동지구 전체 주민들을 대상으로 ‘중동 1기 신도시 정비기본계획’ 수립과 관련한 설명회를 열어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정비기본계획안 주요 내용과 정비방향 및 특별정비예정구역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장환식 시 도시균형개발추진단장은 “4월10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로 인한 공직선거법의 제한사항으로 불가피하게 주민설명회 개최가 미뤄졌지만 선제적으로 입주자대표회의 대상으로 궁금한 사항을 해소하고 선거일 이후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주민과 함께하는 가치 있는 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입주자대표회의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