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도서관, 2024년 메이커동아리 접수

광명도서관, 2024년 메이커동아리 접수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3.05 09: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인 규모 모임 10팀, 메이커스페이스서 창작과 취미활동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메이커동아리가 창업 아이템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하고 있다.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메이커동아리가 창업 아이템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30일까지 메이커스페이스에서 2024년 함께 활동할 메이커동아리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3D 프린터를 비롯한 디지털 장비를 활용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는 동아리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이들이 창작활동을 통해 창작문화를 활성화하고 창업 아이템 개발 및 시제품 제작을 거쳐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2024년 메이커동아리는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메이커스페이스 장비를 활용한 모든 분야의 창작과 취미활동을 주제로 2~5인 규모의 모임 10팀을 모집한다.

활동은 광명도서관 5층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이루어지며 평일인 월~목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야간 동아리 활동이 가능하고 주말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시간 내 가능하다.

메이커동아리는 △장비 사용 및 기술 역량 교육 △정기모임 장소 제공 △시제품 제작 멘토링 및 작품 제작 재료 △작품 전시회 참여 등을 지원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모임은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를 방문하거나 이메일(guesung444@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2-2680-5416~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동아리들은 △3D 프린터를 활용한 오토마타 제작 △레이저커팅기 활용 실생활 용품 제작 △가정용 인테리어 스마트팜 개발 △디지털 장비를 활용한 교구 및 제품 제작 등 활동을 펼쳤으며 소외계층을 위한 재능기부도 진행했다.

특히 레이저커팅기와 한지 예술의 융합으로 유일무이한 다양한 작품을 제작했으며 ‘교구장과 무드등’과 같은 작품들을 2023년 연말 메이커스페이스 전시회에 출품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성우 광명도서관장은 “메이커동아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창작 학습과 디지털 재능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창업활동 지원으로 동반 성장하는 평생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