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단독주택 집수리 신청 

포천시 단독주택 집수리 신청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3.03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년↑ 경과 노후 10호 최대 1200만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는 4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을 신청 받는다고 3일 밝혔다. 

20년 이상 된 노후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하는 ‘2024년 단독주택 집수리 지원 사업’은 거주 환경과 주택의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외관 및 경관개선, 단열공사 등을 지원한다.

사업은 일동면, 이동면, 영북면, 관인면, 포천동 등 ‘도시재생법’에 따른 쇠퇴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은 사용승인일로부터 20년 이상 경과한 노후 단독주택 등기부등본 소유자여야 가능하다. 

시는 선정된 단독주택 10호를 대상으로 지붕, 외벽, 단열, 방수, 설비 공사 등 집수리 공사와 주차장, 화단 조성 등 경관개선 공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반지하 주택의 경우 침수 방지시설 공사가 포함돼야 한다.

지원은 최대 90%, 최대 1200만원 이내로 가능하며 공사비의 10%는 자부담해야 한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은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선정은 주거 취약계층 대상자 등을 우선적으로 하되, 순위가 같으면 건물 노후도 등을 평가해 배점을 매겨 기준 점수가 높은 대상자를 선정한다. 접수는 포천시청 누리집(www.pocheon.go.kr)의 사업 공고를 확인한 뒤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포천시청 신관 5층 미래도시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후 신청 자격 검토, 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대상자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7월 중 선정 대상자에게 문자로 선정 통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