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동환 고양시장, 경제자유구역 지정 더욱 탄력

이동환 고양시장, 경제자유구역 지정 더욱 탄력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2.28 17: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기관 유치 격려 

고양특례시가 28일 간부회의를 열고 있다. 
고양특례시가 28일 간부회의를 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28일 간부회의에서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LIH) 분원 설치 협약은 경제자유구역 내 해외 공공기관을 유치한 첫 사례인 만큼 의미와 기대가 크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은 유럽에서도 정밀의료 분야 연구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유명한 곳”이라며 “고양특례시가 우수한 지리적 위치와 풍부한 인프라를 갖춘 매력적인 도시라는 것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 체결로 우리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첨단전략 바이오특화단지와 경제자유구역 지정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 시장은 제282회 임시회와 관련하여 “고양페이 예산 61억원 등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임시회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시민을 위한 시정을 펼치기 위해 필수 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지난주 대설주의보에 따른 비상근무, 제설작업에 투입된 공직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예상치 못한 이상기후 현상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재난 매뉴얼 점검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제105주년 3ㆍ1절을 맞이하여 순국선열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하는 뜻 깊은 날인만큼 독립유공자, 유가족에 대한 예우를 갖춰야 한다”며 “삼일절 기념식 준비와 함께 공공기관 내 태극기 게양과 관리에도 더욱 신경 써주기 바란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