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민생예산 확보 추경 처리 촉구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민생예산 확보 추경 처리 촉구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2.27 16: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명서 발표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이 시 집행부와 야당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예산 반영 및 신속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이 시 집행부와 야당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예산 반영 및 신속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박현우)은 27일 시 집행부와 야당 더불어민주당을 대상으로 신규 사업 예산 반영 및 신속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국민의힘 시의원들은 “고양시민의 삶과 밀접한 (사업)예산들을 이번 1차 추가경정예산안에 포함시키고 신속하게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는 내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특히 소아과 오픈런·응급실 뺑뺑이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질 정도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공감하여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24시간 소아병원 운영’을 위한 인건비 등의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당 예산을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에 추가 편성해 줄 것을 집행부에 요구했다.

아울러 “지역사랑상품권(고양페이), 고양도시기본계획 재수립 용역, 24시간 소아병원 확대·운영 등의 예산안이 이번 임시회에서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양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 민생을 위한 조속한 안건 처리 노력, 협치와 상생의 의회 실현 등 국민의힘은 늘 초심의 자세를 견지하겠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대변인을 맡고 있는 장예선 의원은 “정쟁보다 민생은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시의원이라면 누구나 가슴속에 새기고 있는 좌우명이다”라며 “민생을 우선하는 의정활동을 앞으로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특례시의회는 3월4일 제282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1차 추가경정예산안 및 각종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