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평군,  ‘아이스팩 순환사업’ 시행

양평군,  ‘아이스팩 순환사업’ 시행

  • 기자명 차수창 기자
  • 입력 2024.02.27 12: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재활용 배출 장소에 수거함 설치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차수창 기자] 양평군은 공동주택에서 배출되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해 필요한 사업자, 주민 등에게 제공하는 ‘아이스팩 순환사업’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스팩 순환사업’은 관내 아파트 재활용 배출 장소에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을 설치하고 젤형 아이스팩을 수거해 선별ㆍ세척ㆍ소독 등의 과정을 거쳐 무상으로 소상공인, 기업체, 지역주민에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군은 공동주택 40곳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했으며 재사용 아이스팩 약 14톤을 소상공인 점포 13곳에 공급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자원순환 사업의 일환으로 아이스팩을 별도 분리 배출함으로써 주민들에게는 ‘스스로 시행하는 분리배출 활동’을, 사업자와 소상공인에게는 ‘비용 절감’을, 지역사회에는 ‘쓰레기 배출 감소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주민 스스로 시행한 분리배출이 자원순환 활동으로 이어지는 ‘아이스팩 순환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며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원순환 활동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인식이 확대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시행되며 아이스팩 30개입 3박스 이상 필요한 사업자나 주민들은 양평군청 청소과 자원재활용팀(031-770-3405)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양평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