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DMZ 평화의 길 안내

파주시 DMZ 평화의 길 안내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2.27 12: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설ㆍ방역요원 기간제 근로자 4명 채용

파주시 ‘DMZ 평화의 길’.  
파주시 ‘DMZ 평화의 길’.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DMZ 평화의 길’ 프로그램의 안전하고 재미있는 진행을 위해 해설 및 방역요원을 4명 채용한다고 27일 밝혔다. 

‘DMZ 평화의 길’은 접경지역의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인천 강화부터 강원 고성까지의 국토를 횡단하는 걷기 프로그램이다. 시는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019년부터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해 운영해 왔다. 

시는 올해 해설 및 방역요원을 채용하기 위해 지난 23일 채용공고를 했으며 신청기간은 3월1일부터 8일까지다. 채용된 인원은 4월부터 10월까지 프로그램 해설 및 방역관리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2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 공고일 기준 파주시 거주자이면서 만18세 이상, ‘파주시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관리 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 주말(토ㆍ일요일) 근무 가능 및 해설 활동에 열정에 가진 사람이다.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평가를 통해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응시원서 등 지원 서류를 이메일(llsuw@korea.kr) 또는 관광과(시청로 47, 중앙빌딩 3층)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채용을 통해 시민들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내실 있게 프로그램을 운영해가겠다”며 “접경지역 특수성을 담은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인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관광과 관광협력팀(031-940-471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