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교육지원청, 현업업무 종사자 안전보건교육

의정부교육지원청, 현업업무 종사자 안전보건교육

  • 기자명 기동취재팀
  • 입력 2024.02.26 16: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570여명 연수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이 의정부공유학교 올래캠퍼스 2층 큰꿈관에서 ‘상반기 현업업무 종사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이 의정부공유학교 올래캠퍼스 2층 큰꿈관에서 ‘상반기 현업업무 종사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기동취재팀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지난 19일과 22일, 26일 3일간 의정부공유학교 올래캠퍼스 2층 큰꿈관에서 ‘상반기 현업업무 종사자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정부 관내 공립학교 소속 급식, 시설관리 등 현업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570여명이 연수에 참여했다.

2024년에는 교육지원청 주관 연수가 2023년 연1회에서 연2회로 확대됨에 따라 현업업무 종사자들이 원격이 아닌 집합을 통해 더 현장감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됐다.

연수 주제로는 △위험성 평가에 관한 사항 △유해 위험 작업환경 관리에 관한 사항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와 화학물질 안전관리(MSDS 관리) △근골격계 질환예방 스트레칭에 관한 사항 △학교 현장의 산업재해 사례 등으로 학교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주제로 구성했다.

원순자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산업재해 사고 예방 및 안전보건 업무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학교 현장에 안전의식이 정착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의정부교육지원청은 교육 현장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