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치매안심센터, 초기치매환자 기품 쉼터 운영

광명시치매안심센터, 초기치매환자 기품 쉼터 운영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2.26 13: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립과 단절 예방

광명시치매안심센터가 초기치매환자의 치매 중증화 억제를 위한 기품 쉼터 실버체조를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치매안심센터가 초기치매환자의 치매 중증화 억제를 위한 기품 쉼터 실버체조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치매안심센터는 초기치매환자의 치매 중증화 억제를 위한 ‘기품(기억 품은) 쉼터’ 프로그램을 3월7일부터 10월31일까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기품 쉼터는 기억력 향상 및 유지, 집중력 증진 등을 위한 다양한 비약물 치료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적 교류를 통해 치매환자의 고립과 단절을 예방한다. 

주2회(화ㆍ목요일) 오전에 원예·음악·실버체조·미술·인지자극·건강관리 등 분야별 전문 강사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상자는 광명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 치매환자로 장기요양 서비스 미신청자 및 미이용자(대기자 포함)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대상자는 상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치매안심센터에 전화(02-2680-097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안승필 건강생활과장은 “사회적 역할 상실과 관계 단절로 좌절과 불안감에 빠져있는 치매환자에게 기품 쉼터는 일상생활의 자립을 회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치매환자가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에서 벗어나 자신이 살아온 지역사회에서 일상생활을 유지하며 살아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