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 빈 점포 창업 지원 사업 추진

오산시, 빈 점포 창업 지원 사업 추진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4.02.26 13: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구 문화의 거리 3개 점포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는 관내 소상공인 경쟁력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빈 점포 창업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사업비 3300만원, 3개 점포를 지원하는 ‘원도심 빈 점포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3월17일까지 신청자를 접수한다.

지원 대상은 오산시 원동(오산역 앞 구 문화의 거리)의 빈 점포를 임차해 신규 창업하거나 점포를 이전하는 소상공인으로 현재 오산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점포 임차료(월 최대 50만원)와 리모델링비(인테리어·옥외광고물 등) 등이 점포당 최대 1100만원까지 파격적으로 지원된다.

심사는 서면과 면접 심사로 나뉜다. 창업전문가 등 외부위원을 포함한 심사위원단이 △추진 의지 △사업 아이템 △사업계획의 적정성 등을 심사해 적격자가 선정된다.

청년 상인의 일자리 창출효과를 위해 19~39세 청년 상인의 경우 선발 시 우대가점이 부여된다.

시는 사업에 선정된 소상공인에게 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세무, 노무, 법률, 사업 홍보 등 경영 컨설팅까지 제공해 빈 점포 창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들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면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오산시 지역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 상권의 중심지였던 오산역 일대의 빈 점포 창업 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자에게는 도전의 기회를 부여하고 원도심 골목상권에는 새로운 경제 활력의 바람이 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 지역경제과 지역경제팀(031-8036-7554)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