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누구나 돌봄 사업 추진

화성시 누구나 돌봄 사업 추진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2.25 12: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서비스 제공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가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누구나 돌봄 사업’ 추진을 위해 14개 서비스 제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화성시가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누구나 돌봄 사업’ 추진을 위해 14개 서비스 제공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가 지난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4년 ‘누구나 돌봄 사업’ 추진을 위해 14개 서비스 제공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누구나 돌봄 사업은 혼자 거동하기 어려워 독립적인 일상생활 수행이 어렵고 돌봐줄 가족이 없으며 공적 돌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등 돌봄 사각지대에 처한 시민에게 △생활 돌봄 △동행 돌봄 △주거안전 △식사 지원 △일시보호 5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앞서 돌봄 사업 서비스를 제공할 기관 공모를 진행해 인력 운영·안전관리·품질관리 서비스 수행능력 등을 심사해 서비스 제공기관 선정을 마쳤다.

협약에는 △협약기간 △협약 당사자의 역할과 의무 △비용 정산 △보안 및 안전관리 등의 내용이 담겼으며 양 기관은 향후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민관이 협력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 신청은 3월 예정돼 있으며 신청을 희망할 경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경기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지원 금액은 소득수준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돌봄 공백이 발생한 경우 1인당 연 최대 15일간 150만원 범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홍노미 시민복지국장은 “시민들에게 따뜻한 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민관이 함께 돌보는 체계를 더욱더 공고히 하겠다”며 “이번 사업이 돌봄으로 연결되는 행복한 삶의 시작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