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시흥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2.25 12: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성과지표 목표 147% 달성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올해 첫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한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올해 첫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한자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일웅, 공공위원장 임병택)는 지난 23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올해 첫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시흥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38명)는 시흥시의 사회보장 관련 주요 구성 주체인 공공ㆍ민간ㆍ이용자 부문 대표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제5기 시흥시 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의 중장기 계획 및 매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ㆍ실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안) 심의 △2024년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실적 및 결산(안)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 결과확인 점검 결과보고 △2024년 시흥시 동별 마을건강복지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2023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 성과지표 목표를 147% 달성했으며, 이중 ‘시흥 돌봄 SOS센터 운영’ ‘생애주기별 시흥형 주거복지 확대’ ‘시흥 신중년내일지원센터’ 운영 사업이 우수 사업으로 선정됐다.

고일웅 민간위원장은 “새로운 사회적 위험이 증가하고 복지욕구가 다양화, 세분화하고 있는 만큼 복지현장에서 지속적인 복지이슈를 발굴하고 예방적 대안을 마련하는데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단순한 복지영역을 넘어서 돌봄ㆍ보건ㆍ문화ㆍ환경 등 사회보장 전 영역을 아우르는 복지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