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의회 228회 임시회 폐회

화성시의회 228회 임시회 폐회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2.25 10: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업무계획 보고와 일반안건 16건 처리

화성시의회 본회의장.
화성시의회 본회의장.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는 지난 23일 오전 10시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9일간 진행된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제228회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와 화성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안건 총 16건과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등 보고안 4건에 대해 심의하여 15건은 원안 가결하였고 도시건설위원회 소관 ‘화성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1건은 수정 가결했다.

한편, 이날 열린 2차 본회의에서는 송선영(국민의힘, 봉담갑ㆍ향남ㆍ팔탄ㆍ양감ㆍ정남)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정흥범(국민의힘, 우정ㆍ남양ㆍ매송ㆍ비봉ㆍ마도ㆍ송산ㆍ서신ㆍ장안ㆍ새솔) 의원, 배정수(더불어민주당, 동탄7ㆍ동탄8) 의원의 시정질문이 있었다.

송선영 의원은 5분 발언에서 ‘화성습지(화성갯벌)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 건의’에 대해 밝히며 “화성시 서부지역의 화성습지가 한국의 대표적인 생태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2026년 세계자연유산 목록 등재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흥범 의원은 시정질문에서 ‘서남부권 주민들의 쾌적한 삶의 질 보장을 위한 분뇨 및 생활폐기물처리 관련 시정방향’에 대해 질문하였고, 이에 정명근 화성시장은 “서남부권 분뇨처리시설은 공공하수처리시설 연계 처리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서남부권, 시 외곽지역의 생활폐기물은 배출 실정에 맞는 수거체계 구축 및 주민참여를 통한 안정적인 처리를 할 계획이다”고 답변했다.

배정수 의원은 시정질문에서 ‘화성시 ESG 정책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질문하였고, 이에 정명근 시장은 “화성형 ESG 실현을 위한 공공부문 정책으로 포럼 개최, 시민교육 사업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화성시 관내 기업을 대상으로 ESG 대응역량 제고 등 효과적인 상생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경희 의장은 제228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하며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보고 청취와 일반안건 처리를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의원들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