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2.25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ㆍ기회가 되는 48개 시행계획 심의

남양주시청 여유당에서 ‘2024년 제1회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남양주시청 여유당에서 ‘2024년 제1회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가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가 지난 23일 시청 여유당에서 ‘청년의 희망과 기회가 되는 도시’ 조성을 위한 ‘2024년 제1회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기본법 및 남양주시 청년기본 조례에 따라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ㆍ조정하기 위한 위원회로서 공동위원장인 남양주시장을 포함해 청년 민간위원 등 17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올해 청년정책 시행계획으로 ‘청년의 희망과 기회가 되는 도시, 남양주’라는 비전 아래 △청년 중심 참여ㆍ소통 △청년 기회 일자리 진입 △청년안전 복지실현 △청년성장 역량강화 4개 분야 48개 사업(총 사업비 182억원)을 포함하는 시행계획을 심의ㆍ의결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올해 5개 전철과 4개의 GTX가 연결된 9개의 철도망을 품은 남양주시는 2035년 100만 메가시티를 목표로 청년일자리가 미래 성장 잠재력을 키우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며 “청년정책위원회가 청년의 에너지와 아이디어를 보태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하고 남양주시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데 구심점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서동현 공동위원장은 “2023년도 청년 활동시작에는 물음표를 갖고 시작했다면 2024년도가 시작되면서 느낌표로 바뀌었다. 청년들의 움직임이 보이면서 확신을 느꼈다”며 “청년들이 살기 좋은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