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치매예방ㆍ파트너 교육

구리시 치매예방ㆍ파트너 교육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2.25 10: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버경찰봉사대원 250명 지지체계 강화

구리시가 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실버경찰봉사대원 25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펼치고 있다.
구리시가 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실버경찰봉사대원 25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가 지난 23일 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실버경찰봉사대원 250명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치매파트너 교육을 펼쳤다.

치매파트너 양성사업은 치매인식 개선사업 중 하나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를 양성하며 치매 친화적 사회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치매안심센터 13개 세부 사업 소개 영상 시청 △치매파트너 교육 △기억력 강화 3ㆍ3ㆍ3 치매예방수칙 등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에 참여한 실버경찰봉사대원 어르신들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 지원뿐만 아니라 치매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어린이와 시민을 위한 안전대원의 역할과 더불어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치매파트너로 활동하시는 실버경찰봉사대원들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구리시는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안전한 지지체계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리시 치매안심센터는 3월부터 비대면 치매예방 홍보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시작하며 치매안심마을(수택3동, 갈매동) 우수 지정을 위한 즐겁고 재미있는 행사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