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단계별 재개발 나침반’ 제시

군포시, ‘단계별 재개발 나침반’ 제시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2.22 13: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도 높이고 혼란과 갈등 방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가 추진 중인 재개발사업에 대해 단계별 나침반을 제시하기로 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정비구역 지정 이후 정비 사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 및 후속절차 등에 대한 문의와 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이후 절차인 조합설립 또는 사업시행자 지정(1단계), 사업시행계획인가(2단계), 관리처분계획인가(3단계) 등 주요한 사업 추진에 대하여 해당 구역 토지 등 소유자를 대상으로 단계별 주민참여 아카데미(교육) 개최 및 체계적인 정보와 유의사항 등을 담은 ‘재개발사업 단계별 나침반’(안내문)을 사업 진행에 따라 제공하여 관련 민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재개발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단계별 주민참여 아카데미에서는 불특정 다수가 아닌 해당 구역의 토지 등 소유자를 대상으로 정비 사업 관련 전문가가 재개발 과정과 절차, 소유자들의 권리와 의무 등 해당 단계에 필요한 정비 사업의 맞춤형 교육(대면 방식)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 해소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단계별 주민참여 아카데미의 교육 내용과 해당 토지 등 소유자에게 발송되는 ‘재개발사업 단계별 나침반’ 안내문을 군포시 홈페이지에 연재하여 관심 있는 모든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라며 “계획 추진에 따라 소유자 동의 등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스스로 면밀히 확인ㆍ검증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높여 토지 등 소유자의 의사 반영 및 사업의 투명성 확보를 유도하여 보다 효율적인 사업 추진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러한 노력을 통해 성공적인 재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소유자들의 알권리를 보장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우리 시는 더욱 품격 있는 도시경관을 조성하고 시민이 행복한 군포시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주택정책과(031-390-058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