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제2청년센터 연말 개소 예정

의정부시, 제2청년센터 연말 개소 예정

  • 기자명 경기도민일보미디어
  • 입력 2024.02.21 16: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산권역에 5억 투입 전용공간

올해 말 송산권역에 개소할 예정인 ‘제2청년센터’ 조감도.
올해 말 송산권역에 개소할 예정인 ‘제2청년센터’ 조감도.

의정부시는 ‘2024년 경기 청년공간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올해 말 송산권역에 ‘제2청년센터’를 개소한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관한 이번 공모는 19~39세 청년들의 능동적인 사회참여와 자립 기반 마련을 돕는 사업이다. 특히 청년정책 실현을 위한 청년 전용공간을 확대하고자 청년 활동 및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는 송산권역 복합문화융합단지 공공시설을 활용, 올해 말 거점형 청년공간인 ‘제2청년센터’를 조성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2억원을 포함해 총 5억원을 투입한다.

제2청년센터에서는 기존 청년센터의 프로그램 외에도 공유물품 대여, 청년 창업공간, 취ㆍ창업 팝업스토어 등 새롭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시는 관내 접근성이 좋고 제공 프로그램이 우수한 민간공간 8개소를 ‘생활밀착형 청년공간’으로 조성, 의정부 전역에서 청년 문화모임, 창업 프로그램, 미술ㆍ음악 레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존 제1청년센터인 ‘청년공감터’(둔야로 9)는 취업상담, 역량강화, 자립 지원, 문화생활, 네트워킹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번 공모 선정을 발판 삼아 청년의 성장과 자립을 위한 활동 공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청년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올해 국ㆍ도비 사업 공모를 계속 신청해 신규 청년사업들을 원활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