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 의원, 지속가능한 일자리 정책 강화 촉구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 의원, 지속가능한 일자리 정책 강화 촉구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2.20 17: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 및 정의로운 전환에 경기도가 책임ㆍ의무를 다해주길 당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신미숙(더민주ㆍ화성4ㆍ사진) 의원이 20일 경기도의회 제373회 임시회 3차 본회의에서 경기도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정책 강화 등에 관한 내용으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신미숙 의원은 4차 산업혁명 및 탄소중립 이행에 따른 산업의 변화로 인한 세계적인 일자리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에 대한 보고서를 기반으로 한 분석 지표 등을 설명하고 2050 넷제로 선언으로 인한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과 정의로운 전환에 경기도가 책임과 의무를 다해주길 당부했다.

또한 경기도가 추진 중인 일자리 관련 사업의 현실을 지적하고 경기도의 일자리 변화 대응에 대한 우려와 함께 시기를 놓치지 않고 대응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함을 피력했다.

이를 위해 경기도에서 현재 진행 중인 ESG 경영 컨설팅 사업의 강화를 통한 기업이 갖춰야 할 일자리 전환과 대응전략 마련, ESG 관련 전문가 양성, 경기도가 데이터 수집ㆍ분석하여 일자리 지표를 알기 쉽게 제공하는 것을 요청했다.

신 의원은 경기도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육성과 지원에 대한 행정적ㆍ재정적 근거 마련과 일자리의 미래에 대한 경기도의 조직 활성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