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드림스타트 금융교육

군포시 드림스타트 금융교육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2.20 14: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과 양육자 대상 

군포시 드림스타트가 취약계층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군포시 드림스타트가 취약계층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초등학교 학령기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저학년 아동과 양육자가 함께 용돈 관리하는 방법,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 용돈 계약서 작성 등이 소개돼 올바른 용돈 관리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또한 고학년 아동들의 경우 디지털 금융,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개념 인지, 똑똑한 스마트폰 사용방법, 용돈기입장 작성방법 등을 배웠다.

참가자들은 금융교육을 통해 용돈 관리 및 미래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양육자들은 아이와 함께 금융에 대해 토론하며 건강한 경제 습관을 기르는 계기를 마련해줘서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어릴 때부터 금융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배우고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며 군포시는 아동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금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