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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화성시,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2.20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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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가 등급 받아 3년 연속

화성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화성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3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가 등급을 받아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부처 및 광역ㆍ기초지자체 등 전국 306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대상 기관을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의 3개 분야 5개 항목 20개 지표로 평가해 가 등급부터 마 등급까지 5개 등급을 부여한다.

시는 △‘시민과 함께 쓰는 희망화성 이야기’ 등 시민과 소통하는 기관장의 민원행정 활동 △안전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한 휴대용 영상음성기록장비 도입 △특이민원 대응전담부서 운영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 등 시민의 민원사항 청취와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접근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기관이라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시민의 민원행정 만족도 제고를 위해 화성시 공직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1년과 2022년도에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기관표창을 받았으며 여권민원 대기 현황 확인 시스템 구축, 24시간 언제든 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AI) 기반 민원상담 챗봇 서비스 도입 등으로 선진 민원 서비스 제공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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