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특별강좌

군포시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특별강좌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2.19 13: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는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에서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초등학생 3학년 이상 군포시민 가족을 대상으로 ‘월간천문학 특별강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기획한 누리천문대 ‘월간천문학 특별강좌’는 천문학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좀 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의 천문학 강연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강좌로 별과 행성은 물론 외계인, 태양과 달, 오로라, 별똥별, 천문학역사 등 누구나 궁금해 하고 관심 있어 하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월간천문학 특별강좌’ 신청은 매달 강의가 시작되는 4일 전 화요일 오전 9시부터 마감 시까지 누리천문대 홈페이지(www.gunpollib.go.kr/nuri)에 선착순으로 접수하면 되고 초등학생 3학년 이상의 군포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첫 강연은 24일 ‘우리별 태양과 오로라’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연간 총 11개의 강의가 열릴 예정이며 강의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누리천문대 담당자는 “새롭게 기획한 월간천문학 특별강좌를 통해 천문학을 좀 더 체계적이고 깊이 있게 탐구하고 싶은 청소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은 군포시 누리천문대 홈페이지(또는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031-501-71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