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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천시 민원콜센터 시범 가동

포천시 민원콜센터 시범 가동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2.18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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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비점 보완하고 상담원 응대능력 높여

포천시가 전화 한 통으로 대부분의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포천시 민원콜센터 시범 운영을 개시했다.
포천시가 전화 한 통으로 대부분의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포천시 민원콜센터 시범 운영을 개시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는 전화 한 통으로 대부분의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포천시 민원콜센터 시범 운영을 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포천시 민원콜센터(1533-2200)는 대표전화를 통해 들어오는 민원에 대해 전문상담원이 신속, 정확하게 응대해 시민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는 원스톱 민원행정 처리 시스템으로 앞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시범 운영은 3월14일까지 시행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야간, 토ㆍ일요일 및 공휴일은 시청 당직실로 연결된다. 

민원콜센터는 일반민원, 복지, 세정, 교통, 문화, 관광, 생활민원 등 단순ㆍ반복적인 민원에 대해 안내하며 인허가, 진정민원 등 절차와 과정이 복잡한 민원은 담당공무원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연결해 처리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범 운영이 끝나고 정식으로 개소하는 3월부터는 환경개선부담금, 상하수도요금에 대한 납부금액 및 미납액, 납부계좌 안내가 가능하며 5월에는 각종 세금을 비롯한 주정차 과태료, 세외수입에 대한 금액 및 납부계좌 안내까지 상담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미비점을 보완하고 상담원들의 민원응대능력과 업무 시스템 적응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시민과 소통하는 포천시 민원콜센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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