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명재성 경기도의원, ‘자전거도로 노선 지정’ 환영

명재성 경기도의원, ‘자전거도로 노선 지정’ 환영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2.15 15: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덕은지구 내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명재성(더민주ㆍ고양5ㆍ사진) 의원이 15일 고양상담소에서 고양시의 덕은지구 ‘자전거도로 노선 지정’을 환영하며 고양똑버스 도입 등 앞으로도 교통 환경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고양시는 설 연휴를 앞둔 지난 8일 고양시 자전거도로 노선 지정을 고시했다. 이번 지정은 덕양구 대덕동에 위치한 덕은지구 내 신규 개설로 도로 폭 1.5m, 총길이가 3310.57m에 달하는 자전거·보행자겸용도로다.

명재성 의원은 “도심 내에 공원과 녹지 등 생활 인프라를 이어주는 자전거도로 노선이 신규로 개설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쾌적한 정주여건을 만들고 교통 환경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명 의원은 “추가로 올해 덕은·향동지구에 고양똑버스가 7대 도입되면서 주민들의 이동권 보장 강화에도 청신호”라며 “세대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지식산업센터 입주가 진행 중이기에 교통복지가 증진될 수 있도록 고양시와 경기도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이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을 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간 소통·가교 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