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아이디어 공모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아이디어 공모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2.15 13: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금사업 제안 선정 후 6월 착수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응모 가능한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밖에 주민의 복리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 4개다.

안양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분야별로 1개의 사업에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3월15일이다.

응모방법은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전자우편(cjfnzz@korea.kr)이나 우편, 팩스(031-8045-6511)를 통해 안양시청 자치행정과 주민자치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양시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가 접수된 제안을 3월 중에 심의한 후 최종 사업을 선정, 6월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우수성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참가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1월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1년간 1억9000여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 가운데 1억원을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더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선정해 투입한다는 방침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작년 한 해 동안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참여해 주신 기부자에게 감사하다”며 “참신하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사업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