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문자예술

김포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문자예술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4.02.15 09: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현대문학 해부학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 마산도서관이 3월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9시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마산도서관 KDC 인문학 기행-문자예술 ‘우리나라 현대문학 해부학’을 4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우리나라 현대문학 해부학’은 ‘문학’을 주제로 하는 마산도서관의 연간 인문학 프로그램 ‘KDC 인문학 기행-문자예술’의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서 우리나라 현대소설 작품으로 한국문학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의의 대상은 김포시민 50명이며 ‘로쟈의 한국문학 수업’ ‘문학에 빠져 죽지 않기’의 저자 ‘로쟈’ 이현우 강사와 ‘자음과 모음’ ‘믿음사’에서 평론을 진행해 온 ‘시, 인터-리뷰’의 저자 조대한 강사가 맡았다.

‘우리나라 현대문학 해부학’은 한국 현대문학 작품들의 해설과 작품 속에 담긴 시대적 배경 및 맥락을 살펴보며 알아보는 강의로 1주차 김승옥의 ‘무진기행’, 2주차 황석영의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3주차 박민규의 ‘카스테라’, 4주차 한강의 ‘채식주의자’의 주제를 다룬다.

참여 신청은 22일 오전 10시부터 김포시 평생교육플랫폼 선착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마산도서관 홈페이지(www.gimpo.go.kr/masan/index.do)를 참고하거나 마산도서관(031-5186-48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