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치매안심센터, 황금빛 뇌 인생 치매예방 나서

김포시치매안심센터, 황금빛 뇌 인생 치매예방 나서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4.02.14 17: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2회 프로그램 운영

김포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황금빛 뇌(腦) 인생’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포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황금빛 뇌(腦) 인생’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문갑)는 2024년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황금빛 뇌(腦) 인생’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15일부터 4월23일까지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치매예방 관리 사업은 치매안심센터가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과 협력하여 치매 고위험군의 치매발병 지연을 위해 지역사회 자원을 공유하고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치매 고위험군(75세 이상 독거어르신) 대상 주2회(화ㆍ목요일) 공예 전문 강사의 인지자극 훈련 프로그램과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과의 연계를 통한 치매예방 신체활동과 영양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시니어 전용 AI 플랫폼 앱 운영으로 독거어르신의 정신건강(우울증예방)을 관리하고 어르신들의 다양한 서비스 욕구를 반영하여 만성질환(고혈압, 당뇨) 관리, 구강 관리 등 통합적인 인지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담당자는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고위험군의 인지 기능, 신체 기능, 사회적 기능 개선으로 황금빛 뇌(腦) 인생을 영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보건소 보건사업과 치매관리팀(031-5186-41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