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의회 241회 임시회 개회

이천시의회 241회 임시회 개회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4.02.14 16: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간 일정으로 23건의 부의 안건 심사

이천시의회 제241회 임시회가 개회되고 있다. 
이천시의회 제241회 임시회가 개회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가 14일 제241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6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2024년도 주요 업무보고를 비롯해 조례안 및 동의안 등 23건의 부의 안건 심사에 들어갔다.

이날 이천시의회는 오전 10시 본회의를 개의하고 같은 날 연이어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심사할 부의 안건으로는 의원발의 조례 및 규칙안 15건, 동의안 2건, 의견청취의 건 1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2건 등 20건이며 3건의 보고를 청취할 예정이다. 

이날 본회의에 이어 진행된 의회운영위원회에서는 △박명서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의회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이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박노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의회 의정 홍보 등에 관한 조례안’ △송옥란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의회 청렴도 향상 및 부패방지 조례안’ △박준하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임진모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의회 지방공무원 인사 규칙 일부개정 규칙안’ 등 6건을 심사 완료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회 운영 전반에 관한 다양한 조례의 제·개정을 통해 이천시의회 의정 운영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하식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한 해 이천시의회는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편익증진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며 “올해도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도록 여야 구분 없이 이천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15일과 16일에는 자치행정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를 개회하고 △김재헌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공공형 실내놀이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박명서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건축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송옥란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이천시 이동노동자 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 △김재국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아동ㆍ청소년 상속채무 법률 지원 조례안’ △박준하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한국지역진흥재단 지원 조례 폐지 조례안’ ‘이천시 공무원 등 부조리 신고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학원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천시 인구증가 시책 지원 조례안’ ‘이천시 입영지원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을 심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19일부터 23일까지 2024년도 시정 주요 업무보고 청취를 통해 이천시의 핵심 시책과 주요 사업을 철저히 살피고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시민 행복에 초점을 맞춘 의정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