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시, 국외 홍보영상 전 세계 송출

수원시, 국외 홍보영상 전 세계 송출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2.14 13: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랑TV로 12개 창업·중소업체

수원특례시 중소기업 국외 홍보영상 갈무리.
수원특례시 중소기업 국외 홍보영상 갈무리.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수원특례시는 중소업체의 제품 홍보영상을 arirangTV(아리랑TV 국제방송)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 세계에 송출하는 ‘2024 중소기업 아리랑TV 방송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3월13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수원시가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중소기업 아리랑TV 송출 영상제작· 방송 지원 사업’은 시 지원으로 아리랑TV가 관내 12개 창업·중소업체의 TV 방송용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홍보영상을 아리랑TV로 전 세계 106개국에 송출하는 것이다.

전문가가 참여 업체의 제품 정보를 분석한 후 홍보영상 대본, 영문 내레이션을 만든다. 아리랑TV 제작팀이 업체를 방문해 제품 개발, 생산 현장 등을 촬영하고 편집해 영어로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영상은 아리랑TV로 방영한다. 아리랑TV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다.

참가 업체가 홍보영상을 수출 행사 등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원본 파일을 제공한다.

시는 3월13일까지 참여 업체를 모집하고 신청 업체들을 평가한 후 참여 업체를 선정한다. 홍보영상은 4월부터 8월까지 제작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수원시 기업일자리플랫폼(www.suwon.go.kr/recruit) ‘공지사항’이나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 제품 영문 홍보물 스캔본, 수출실적 증빙서류 등과 함께 전자우편(khr20000@korea.kr)으로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TV 홍보영상 제작·송출 지원 사업이 국외 판로개척이 어려운 창업·중소업체가 수출 저변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수원시 창업·중소업체가 많이 신청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