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보건소, 3월 한 달간 제3기 고혈압교실

여주시보건소, 3월 한 달간 제3기 고혈압교실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4.02.13 16: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질환 관리 도와줘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심뇌혈관질환에 관심 있는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제3기 고혈압교실을 3월1일부터 한 달 동안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제3기 고혈압교실은 심뇌혈관질환에 관심 있는 여주시민을 위해 주1회(목요일 오전 10시~11시) 총 4주 동안 여주시보건소 2층에서 실시되며 고혈압교실과 당뇨병교실은 격월제 운영으로 2월 현재 당뇨병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교육 내용은 △고혈압질환 예방에 대한 이해 △영양 이론 및 실습 △신체활동 운동교실 △기초혈액 검사 및 상담으로 각 4주간의 교육 수료 후에도 당뇨교실, 운동교실 등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만성질환 관리를 도와주고 있다.

이밖에 만성질환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혈압ㆍ혈당측정기 무료 대여, 당뇨합병증 안과 검진비(1만원 쿠폰) 지원 등의 사업을 계속 운영 중이며 여주시보건소 프로그램과 더불어 방문이 어려운 관내 주민을 위해 생활터 및 사업장 등 찾아가는 프로그램 및 합병증 예방교실, 건강영양교실도 운영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ㆍ당뇨병교실을 통해 대상자들이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전화(031-887-3668)로 사전 문의 후 방문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방문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