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군의회 283회 임시회 개회

연천군의회 283회 임시회 개회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2.13 13: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일정 10건의 안건 심의 들어가

연천군의회 제283회 임시회가 개회되고 있다.
연천군의회 제283회 임시회가 개회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연천군의회(의장 심상금)가 13일 제28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3일간의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연천군 장애인 등을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 조례안(박영철 의원 발의) △연천군 치매관리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안(박영철 의원 발의) △연천군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에 관한 조례안(박양희 의원 발의) △연천군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ㆍ지원에 관한 조례안(윤재구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안건 6건과 연천군수가 제출한 △연천군 갑질 행위 근절 및 피해자 보호 조례안 등을 포함해 총 10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제1차 본회의 의사일정에 앞서 박영철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치매안심마을 확대 지정과 운영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했다. 

심상금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안 등 각종 조례안을 처리할 예정이며 1년 동안의 세입ㆍ세출 결과를 종합한 결산검사는 의회의 아주 중요한 역할이며 권한이다”라며 “재정 운용성과 예산 집행의 적법성을 잘 살펴 예산 집행에 대한 효율적인 방안 제시 등 결산검사를 성실히 수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283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자세한 사항은 연천군의회 누리집(www.yca21.go.kr) 의회소식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