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전 사업체 조사 실시

화성시 전 사업체 조사 실시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2.13 12: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별 분포와 고용구조 등 기초자료 활용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는 16일부터 3월12일까지 25일간 2024년 사업체 조사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업체 조사는 매년 전국적으로 실시되는 국가 지정 통계조사로 파악된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구조 등의 정보는 각종 정부 정책, 기업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조사 대상은 2023년 12월31일을 기준으로 화성시 관내에서 산업 활동을 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이다. 가구 내 전자상거래, 프리랜서, 1인 출판사업체, 간판 없는 공부방 등 물리적 장소가 없는 사업체까지도 포함된다.

조사 항목은 사업체명, 대표자명,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등 총 14가지로 조사원이 사업체를 방문하는 현장조사와 전화·배포조사가 병행된다.

사업체 조사결과는 오는 9월 잠정 발표되며 확정 결과는 12월에 공표될 예정이다.

한편, 시가 전년도 조사 자료와 행정 자료를 바탕으로 예측한 조사 대상 사업체 수는 13만6172개로 전국 기초지자체 중 가장 많다.

김명숙 스마트도시과장은 “사업체 조사결과는 합리적인 장ㆍ단기적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조사원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해 통계자료의 객관성이 확보되도록 할 것”이라며 “조사를 통해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므로 정확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