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명근 화성시장, 100만 시민과의 만남 마무리

정명근 화성시장, 100만 시민과의 만남 마무리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2.07 17: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 300여건 논의

정명근 화성시장이 ‘더 살기 좋은 화성! 100만 시민과의 만남’을 갖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더 살기 좋은 화성! 100만 시민과의 만남’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새해를 맞아 29개 읍면동에서 개최한 ‘더 살기 좋은 화성! 100만 시민과의 만남’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

취임 초부터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온 정 시장은 지난 1월23일부터 2월7일까지 3주간 1500여명의 시민들과 만나며 지역별로 관심도가 높은 이슈들과 정책들을 공유하고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시민과의 만남에서는 100만 특례시로 도약하기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제안 중심의 열린 대화를 진행했으며 보다 많은 시민 의견청취를 위해 읍면동마다 ‘건의함’을 설치해 소통의 열린 시정을 실천했다.

지역별 주요 현안사항으로는 △서부권 문화ㆍ복지시설 확충 △동부권 생활불편 해소 △동탄권 학교 증설ㆍ교통 인프라 확충이 가장 큰 관심을 받았으며, 이밖에도 환경 문제, 주민복지 증진 등 300여건의 크고 작은 현안들이 논의됐다.

이에 따라 정 시장은 동서 지역간 격차를 해소하고 각 지역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균형발전 추진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으며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에 공감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함께 도모하기로 했다.

또한 지속적인 교통난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동탄권 주민들을 위해 똑버스 확충과 광역철도망 건설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즉시 처리가 가능한 안건들은 신속히 처리하고 시민 여러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장기 진행 사업들은 수시로 추진 상황을 안내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가까이에서 행정의 벽을 낮추고 시정 만족도를 높여 누구나 살고 싶고 자부심을 가질만한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