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통ㆍ이장 역량강화 교육 펼쳐

화성시, 통ㆍ이장 역량강화 교육 펼쳐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2.07 16: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선거법 유의사항 안내 병행

화성시가 7일 안녕동 소재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화성시 통ㆍ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화성시가 7일 안녕동 소재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화성시 통ㆍ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가 7일 안녕동 소재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4년 화성시 통ㆍ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특례시 출범에 대비해 행정의 최일선에서 행정기관과 주민들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통장과 이장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직무이해도를 제고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신규 통ㆍ이장과 읍면동 통리장단협의회 회장과 총무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주리 마인드가드너 심리코칭센터 강사의 관계 리더십과 소통능력 향상 교육을 비롯해 권석민 화성시 자치행정팀장의 신규 통ㆍ이장에게 필요한 직무ㆍ역할 교육이 진행됐다.

이어 화성갑 선거관리위원회 지도담당관인 김태훈 사무관이 4월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관련 통ㆍ이장 유의사항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손임성 화성부시장은 “화성시는 인구 100만 달성에 이어 2025년 1월 화성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있어 지역 행정의 핵심 역할을 하는 통ㆍ이장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통ㆍ이장들께서 화성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데 지혜와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에는 29개 읍면동 총 928명의 통ㆍ이장이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책 전달과 홍보, 주민등록사실조사, 민방위 대장, 주민공동체 형성 등 다방면에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