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포천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4.02.07 13: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불편 최소화하고 비상 상황 신속대응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는 2024년 갑진년 새해 첫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2024년 설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연휴가 시작되는 9일부터 12일까지 시민생활과 밀접한 5대 분야(안전ㆍ교통ㆍ생활ㆍ물가ㆍ나눔)를 중점으로 총 10개 분야 종합상황반을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비상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한다.

응급환자 및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지역응급의료센터와 종합병원 응급실 운영을 강화하고 설 연휴 의료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문 여는 의료기관, 약국을 지정ㆍ운영한다. 관내 2개의 응급의료센터 및 기관과 31개의 병의원, 62개의 약국이 지정된 날짜에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연휴기간 쾌적하고 청결한 포천시를 위해 청소대책반을 운영한다. 9일부터 12일까지 청소대책반을 운영하며 4개 업체가 일반쓰레기, 재활용 쓰레기, 음식물쓰레기를 정상적으로 수거한다. 

아울러 설 성수품 수급 관리 및 물가동향 관리를 하는 물가대책반, 상하수도시설 비상 복구를 담당하는 수도ㆍ하수도대책반, 교통 상황 및 귀성객 수송 동향을 수시로 확인하는 교통대책반 등을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한다.

또한 시청,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 관내 13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연휴기간에도 운영되며 귀성객 편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내 유료 공영주차장이 12일까지 무료로 개방된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