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하수도 긴급출동 대책반 가동

고양시, 하수도 긴급출동 대책반 가동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2.07 12: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편사항 발생 시 신속한 응급조치

고양특례시 상하수도사업소가 하수도 불편 민원 발생 시 긴급출동 24시 특별대책반을 가동하고 있다.
고양특례시 상하수도사업소가 하수도 불편 민원 발생 시 긴급출동 24시 특별대책반을 가동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설 명절기간 동안 하수도 불편 민원에 대한 신속한 응급조치를 위해 ‘2024년 설 연휴 하수도 긴급출동 24시 특별대책반’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하수도 민원사항 대부분은 신속한 조치가 이행되지 않는다면 시민 불편 및 재산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즉각 조치가 필요하다.

시는 이번 설 명절기간 동안 자체 장비 8대(준설차량 6대, 관로조사에 필요한 CCTV 조사차량 2대)를 갖춘 8개조 20명의 긴급출동반과 지역별 하수도 연간단가(유지관리)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신속한 응급조치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기간 동안 하수도 긴급출동 24시 특별대책반 운영을 통해 하수도 불편사항 발생 시 신속한 현장출동 및 해결로 시민만족도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며 “안전ㆍ안정ㆍ안심행정 구현으로 민선8기 고양특례시의 쾌적한 시민 생활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별대책반 운영기간 동안 하수역류나 맨홀 파손 등 하수도 관련 불편사항 발생 시 고양시 상하수도사업소(031-8075-4488)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