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문화재단 ‘동행공간’ 모집

수원문화재단 ‘동행공간’ 모집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2.07 09: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대상, 누구나 15분 거리에서 즐기도록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문화예술을 매개로 지속적인 인문 활동을 기획하며 지역의 문화를 만들어갈 16개의 ‘동행공간’을 신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동행공간으로 지정되면 공간별 특색을 담은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대 30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공간 활성화, 마케팅, 회계ㆍ세무 상담 등 수요자 중심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동행공간 운영자간 교류를 통해 수원만의 지역문화를 만드는데 함께할 수 있다.

문화도시 수원은 동행공간을 통해 일상에서 쉽게 드나들 수 있는 문화공간들을 모아 지역의 촘촘한 문화연결망을 조성하고 누구나 15분 거리에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15분 문화생활권’을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 2023년까지 총 69곳의 동행공간을 지정했으며 지난해에는 50곳의 동행공간에서 368회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올해는 시민들이 동행공간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흩어져 있는 프로그램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오픈 동행공간의 날인 ‘문수 좋은 날’을 9월에 펼치기로 했다. 아울러 5월부터 10월까지 동행공간이 마음 맞는 이웃을 만나는 곳, 서로의 곁을 내어줄 수 있는 우리 동네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재단은 이번 동행공간 지정 공모와 관련하여 사업설명회를 23일 오후 2시에 개최한다. 설명회는 온라인 화상회의(zoom)를 통해 실시되며 사전 참여 신청자를 대상으로 당일에 회의 접속 주소가 발송될 예정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21일부터 3월7일까지이며 수원시 내 공간 운영자 중 해당 공간을 동행공간으로 활용할 의지가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문화도시수원 누리집(www.swculture.or.kr) 내 공모사업 접수 시스템을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www.swcf.or.kr) 혹은 문화도시수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