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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 인허가 민원 만족도 향상

여주시 인허가 민원 만족도 향상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4.02.06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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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8.3점→2023년 91점으로 상승 

인허가 민원 만족도 향상을 이끈 여주시 허가과 직원들. 
인허가 민원 만족도 향상을 이끈 여주시 허가과 직원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는 2023년 12월6일부터 22일까지 3주간 허가과를 방문한 민원인과 인허가 민원대행업체를 상대로 2023년 인허가 행정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22년도와 비교하여 인허가 행정 서비스의 체감 만족도가 상승했다고 6일 밝혔다.

인허가 행정 서비스 만족도 평가는 신속·친절·정확한 업무처리의 지속적인 추진과 인허가 행정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여주시 허가과에서 2022년부터 매년 추진하고 있다.

시에서 조사한 2023년 만족도 조사결과를 살펴보면 2022년도 총 88.3점 대비 2.7점 상승한 91점으로 조사되면서 여주시 인허가 행정 서비스의 전반적 체감 만족도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 조사항목을 살펴보면 친절도, 신속성, 전문성, 긍정·적극성, 편의성, 쾌적성, 접근성, 홍보성 등 총 10개 항목으로 되어 있고, 그중 7개 항목에서 만족도가 상승했다.

임영석 허가과장은 인허가 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 대해 “평가결과를 토대로 건의사항을 반영하고 업무 방식을 개선하여 2024년에는 여주시 인허가 행정 서비스의 신뢰성이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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