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 눈길

안성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 눈길

  • 기자명 이국진 기자
  • 입력 2024.02.05 13: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진 춤사위로 의미와 재미 더해 

고향사랑기부 홍보영상 인트로 사진. 
고향사랑기부 홍보영상 인트로 사진.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국진 기자] 안성시가 2024년 새해 고향사랑기부제 색다른 홍보영상을 새롭게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홍보영상은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 풍물단이 공연 곡 ‘곰벵이 텄다’를 직접 개사해 부르고 여기에 관내 중ㆍ고등학교 학생과 동아방송대 학생들의 흥을 더한 멋진 춤사위로 영상 제작에 의미와 재미를 더했다.

영상에는 안성을 대표하는 바우덕이가 주인공으로 출연해 안성8경과 전통시장 등 안성 전역을 보여주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함께 정겹고 아름다운 안성 지역 모습을 담았다.

즉석에서 영상 제작에 참여한 한 시민은 “풍물단과 학생들이 춤추고 노래 부르는 광경이 색달라 눈길이 갔다”며 “완성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영상이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영상은 안성시민들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 그 의미가 크다”며 “시민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더욱 관심을 갖고 안성사랑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1인당 연간 500만원 한도 내에서 본인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10만원 초과금액은 16.5%)와 기부금액의 30% 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어 실제로 10만원 기부 시 13만원의 혜택이 돌아간다. 기부방법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에 접속하거나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