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임병택 시흥시장, 정왕시장 방문 소상공인 격려

임병택 시흥시장, 정왕시장 방문 소상공인 격려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2.04 12: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성수품 가격동향 파악

임병택 시흥시장이 정왕시장을 찾아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이 정왕시장을 찾아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임병택 시흥시장이 지난 2일 시흥시 정왕동에 있는 정왕시장을 찾아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 지역 소상공인들을 응원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이날 시장 방문에는 임병택 시장을 비롯해 시 담당 부서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이번 정왕시장 방문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위축된 소비심리와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상인들을 격려하며 설 성수품에 대한 가격동향을 파악하고자 마련됐다.

임 시장은 시장 곳곳을 둘러보며 다양한 점포를 방문해 상인들과 인사를 나누면서 어려움은 없는지 의견을 듣고 소통을 이어갔다. 아울러 장을 보러 나온 시민들과 따뜻한 명절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설 연휴기간에도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권장했다.

임 시장은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전통시장을 이용하면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민생경제의 최전선인 전통시장의 활성화 대책을 적극 추진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활동을 통해 상생발전을 이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는 지난 1월26일부터 화재 발생 시 대규모의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관내 전통시장과 점포 밀집 상가를 찾아 위험요인을 살피고 시민이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현장점검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