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식중독 예방관리 추진

구리시 식중독 예방관리 추진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2.01 16: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수 18명 이하 목표로 안전 중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는 식중독 사고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확산을 차단하고 선제적 식중독 사전 예방대책을 마련하고자 ‘2024년 식중독 예방관리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2024년 식중독 예방관리 추진계획’에서 시기별 대상 맞춤형 지도·점검 실시,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확대 등 식중독 환자 수 18명 이하를 목표로 하는 사전 예방적 안전관리 지원 확대를 중점으로 삼았다. 

먼저 학교, 유치원 집단급식소 및 식재료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봄·가을 개학기(3월, 8월)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50인 미만 소규모 급식시설 등 위생취약업소의 안전 확보를 위해 특별점검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휴가철에는 간편식으로 섭취하는 김밥 및 도시락 관련 판매업소를 점검해 식중독을 예방하고 여름철은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횟집, 냉면·밀면 전문점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해 외식 식품위생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위생취약업소에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단을 활용한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도 제공한다. 식재료 검수부터 보관, 조리, 배식, 최종 섭취 단계까지 위생 상태 및 오염 가능성을 진단해 맞춤형 위생컨설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식중독 예방관리 체계를 강화하여 식중독을 사전 예방하고 시민들이 위생적인 환경에서 안전한 식품을 섭취하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