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평생학습 사업설명회 개최

파주시 평생학습 사업설명회 개최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2.01 14: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시민강좌 등 8개 분야 지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평생학습 사업에 관심 있는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15일 파주시 평생학습관에서 ‘2024년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24년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시민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평생학습 사업 목적, 추진 일정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개선된 사업 내용 및 재능 나눔과 같은 사회공헌 활동 요건 등 2023년 대비 변화된 사항을 중점으로 공모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

주요 공모사업은 △5060 역량강화 지원 △경기행복학습마을 운영 지원 △성인문해교육 지원 △시민교육 활성화 △시민제안 우수 프로그램 지원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찾아가는 파주시민강좌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등 8개 분야로 시는 지원 예산으로 3억7000여만원을 편성하여 60여개의 기관·단체를 지원한다.

공모 신청기간은 15일부터 29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관(단체)은 파주시 평생교육포털 누리집에서 사업별 내용, 지원 자격 등을 확인한 후 보탬e 시스템(www.losims.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종춘 문화교육국장은 “평생학습도시로서 파주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더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