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도시공사, 지방공사 최초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 획득

광명도시공사, 지방공사 최초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 획득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1.31 16: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사용 절감ㆍ탄소배출 저감 노력 인정 

광명도시공사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방공사 최초로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광명도시공사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방공사 최초로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 이하 공사)는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방공사 최초로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한 기관 등을 대상으로 인증심사를 거쳐 ㈔도시재생안전협회에서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공사는 기관장과 에너지절약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에너지 사용량 절감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시도했고 공공기관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 대상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수행해 왔다. 

국가 및 지자체 차원의 탄소중립 정책 사업에도 동참하면서 ‘에너지의 날’ 행사,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 사내 친환경 동호회 활동 지원, 광명시 유관기관과 협업하는 등 임직원 모두가 탄소중립을 위한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 모델이 되고 있다.

인증서 수여식에서 ㈔도시재생안전협회 문병국 회장은 “광명도시공사가 전개하고 있는 에너지 사용 절감 노력에 필요한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일동 사장은 “단순히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노력은 한계가 있기에 개발 사업을 추진하면서 에너지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도입 적용해 나갈 생각이다”라며 “공사가 관리·운영하고 있는 시설에서도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탄소배출 저감 노력이 시민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