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녹색제품 구매이행 수립ㆍ시행

부천시, 녹색제품 구매이행 수립ㆍ시행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1.31 11: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전년比 45%↑ 47억600만원 설정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는 민관이 함께하는 탄소중립 문화 정착을 위한 ‘2024년 녹색제품 구매이행 추진계획’을 수립ㆍ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녹색제품 구매이행’이란 녹색제품 구매를 촉진함으로써 자원의 낭비와 환경오염을 방지하고 국민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라 공공기관의 녹색제품 구매를 의무화하고 있는 제도이다.

부천시는 경기도 시ㆍ군 종합평가에서 ‘환경 친화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우선구매율’ 지표에서 2022년부터 2년 연속 ‘S등급’을 달성했으며 2024년에도 ‘S등급’을 목표로 녹색제품 구매이행을 추진한다.

부천시 2024년 녹색제품 구매이행계획 목표액을 전년 대비 45% 상향한 47억600만원으로 설정하고 2월 중 환경부 녹색구매 정보 시스템(에코스퀘어)에 공표할 계획이다. 

아울러 2024년 녹색제품 구매이행계획 목표액 달성을 위해 시청 전 부서를 대상으로 매월 녹색제품 구매실적 모니터링을 통한 체계적인 실적 관리와 관내 대규모 유통매장의 녹색제품 판매장 운영 실태 지도ㆍ점검 등 관리에 힘쓸 예정이다. 

또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 강화를 통해 시민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박정희 시 환경과장은 “녹색제품 구매이행은 미래 지구 환경과 자연생태계 보전으로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소비문화를 촉진하는 생활 속 실천”이라며 “공공기관인 시청과 대규모 유통매장이 함께 친환경 탄소중립 문화 정착에 솔선수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