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 대부동,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운영

안산시 대부동,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운영

  • 기자명 김성균 기자
  • 입력 2024.01.31 10: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대상 농한기 집중

안산시 대부동이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안산시 대부동이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성균 기자]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 행정복지센터는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운영반은 주로 대부동의 경로당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들을 위해 만성질환 스크리닝을 위한 혈압과 혈당 측정을 진행한다. 이러한 측정결과를 기반으로 보건의료 서비스 연계 및 건강교육 등의 1:1 상담을 제공한다. 더불어 건강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가정방문 서비스도 계획하고 있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은 대부동의 특성을 고려해 농한기에 집중 운영되며, 이를 통해 많은 어르신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경로당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의 지속적인 발굴체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대부보건지소의 ‘찾아가는 이동 보건지소’ 사업과 협력해 한방ㆍ치과 진료, 심폐소생술, 치매검사 등의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으로 지역주민들의 호응이 더욱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백종선 대부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통해 지역 어르신에 대한 복지체감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요구에 적극 대응하여 활기차고 건강한 대부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